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쥐가 나는 원인??

잠자다가 쥐나서 깜짝 놀라 깨보신 경험은 한번쯤 다 겪어보셨을텐데요.

쥐는 한번 나면.. 몇일에서.. 길게는 몇주정도 계속되면서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죠...

특히. 운동 하는 분들이나 평소에 많이
움직이시는 분들은 쩔뚝거리며 걸을수
밖에 없는데요...

도대체 쥐가 왜 나는지 알아볼께요

첫번째 이유??
과도한 운동으로 근육이 피로할 경우
쥐가 날수 있다고 하네요~

이럴 경우엔 스트레칭이나 마사지를 해줌으로써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면 된다고 하네요~

두번째 이유??
수분이 부족해도 쥐가 날수있다고 하네요~~

특히. 음주를 많이 한 날엔 술이 물을 몸밖으로 내보내려고 하기때문에..
설사나 구토. 소변이 잦을 경우...
쥐가 많이 난다고 해요..

이럴때는.. 물을 많이 섭취해주시고..
몸밖으로 빠진 비타민을 보충해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이외의 경우는 당뇨나.. 갑상선 기능저하.. 혈관 장애도 쥐의 원인이 된
다고 하니..
평소에도 건강관리를 잘해야 할것 같아요~


특히. 잦은 음주로 쥐가 자주 나시는 분
들은 물만 많이 먹어줘도 쥐를 예방할수
잇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