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블루호스트에서 잃어버린 FTP 계정 찾는 방법

블루호스트를 사용하는데 FTP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잃어버린 적이 있다.


그래서 어떻게 찾아야 할지 몰라 블루호스트에 'Live Chat'을 신청했다.


채팅으로 물어볼수 있는건데 정말 만족스럽다.


정말 말그대로 라이브 채팅이다.


라이브 채팅을 신청하자마자 바로 채팅창이 나타나면서 전문가가 답변을 해준다.


그래서 FTP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잃어버려서 어떻게 찾을수 있는지 물어봤다.


근데 FTP 계정을 만들수 있는 방법을 알려줬다.


물론 영어로 말해야 한다.


영어를 못해도 구글 번역기를 사용하면 대화가 될것이다.




그래서 블루호스트 관리자 화면에 들어가서 hosting 메뉴 >> FTP 메뉴를 들어갔다.



들어가보니 예전에 내가 만든 FTP 계정 정보가 나타난다.



당연히 FTP 아이디도 알수 있었다.


그리고 비밀번호도 바꿀수 있었다.




일단 스크롤을 내려보니 'Configure FTP Client'라는 버튼이 있다.


이걸 클릭하면 FTP 아이디와 포트 번호가 보인다.



그래서 파일질라에 들어가서 FTP 아이디를 입력하고, 비밀번호를 생각나는 걸 몇개 입력해보니 접속할수 있었다.



블루호스트 라이브 채팅 덕분이다.



지금은 너무 편하게 FTP를 들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