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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휴 마케팅 업체[링크 프라이스]분석 수익형 블로그로 돈벌기

블로그로 돈벌려고 하는 분들을 위해 링크 프라이스 라는 업체를 소개 할께요~

블로그로 수익내고 계시는 고수님들에게는 좀 창피한 포스팅이 될것 같아요..

일단 저도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나름 공부하는 마음으로 제휴 마케팅에 관련된 사이트들을 하나하나 돌아 다니면서 분석하고 공부 하고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블로그로 수익을 내고 계시는분들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제휴마케팅 업체 1위 링크 프라이스를 제 나름의 분석 겸 편하게 얘기 할까해요...

아직 미천한 지식으로 사이트를 얘기할껀데요...

앞으로 더 공부하고 다른 사이트들과 비교 하면서 마니마니 배워서

내용들을 좀 더 알차게 추가 시킬께요~

일단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사이트를 구석구석 살펴보고

정리해서 얘기해볼께요~




일단 처음부터 차근차근 얘기할께요~ 

혹시라도 기본용어를 모르시는분들이 계실것같아서요~


일단 제휴 마케팅이라 함은 영어로 Affiliate Marketing이라고 하고 한글로는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이라고 해요...

제휴 마케팅에는 3명이 연결 되어있는데요..

한 사람은 광고주(자신의 업체의 제품을 팔고자 하는 사람)과

광고를 해주는 사람 ( = '어필리에이트'라고 불러요.. )

그리고 위의 광고주와 광고를 해주는 사람을 연결해주는 중개업체

이렇게 3곳이 연결되서 판매가 일어나는 마케팅 방식이 제휴 마케팅이에요..


우리나라에서는 보통 이렇게 3곳이 연결 되서...

광고주가 팔고 싶은 상품을 연결 중개업체에 맡기면

그 상품을 '광고를 해주는 사람'에게 연결해주고

그 상품이 판매가 발생할때마다 광고주/중개업체/광고 해주는사람(어필리에이트)

이렇게 3곳이 각자의 정해진 %로 나뉘어서 수익이 발생해요~



근데 해외에서는 광고주가 광고 연결 업체를 거치지 않고 바로 어필리에이트(광고해주는 사람)에게 연결해서 판매될때마다 % 커미션이 떼주는 방식으로 많이 하더라구요... 

제가 아직 못찾은건지.. 우리나라에서 어필리에이트랑 바로 연결해주는 업체는 없는것 같더라구요...




하여튼 제휴 마케팅을 한마디로 요약해보면

광고주의 상품을 어필리에이트가 판매 대행 해주는 방식이에요..

이때 어필리에이트를 일일이 찾기 힘드니까 어필리에이트와 광고주를 연결해주는 전문 업체가 생겨 난것 같구요..




그러면 본격적으로 제휴마케팅 1위 업체인 링크프라이스 사이트에 대해서 얘기 해볼께요~

아 그리고 혹시 궁금해 하실수도 있어서..

순위는 랭키닷컴 사이트를 기준으로 말한거에요...

랭키닷컴 사이트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것 같은데 이 사이트에 대해서는

나중에 포스팅 올릴께요~


일단 링크프라이스의 머천트(광고주)의 수는 300~400개 정도 됩니다. 

그리고 신규 머천트(광고주)의 수는 20~30개 정도 됩니다.

근데 이 신규라는 말이 어느정도의 기간을 기준으로 '신규'라는 표현을 쓰는건지 아직 잘 모르겠내요..

좀더 알아봐야 될것 같아요..


그리고 카테고리는 아주 다양 하네요...

자신이 원하는 카테고리를 찾아 가기만 하면 될것 같아요..

왠만한 업종의 카테고리는 다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제휴 마케팅 관련해서 처음 들어 가보시는 분들을 위해서

아주 간단하게 용어 정리를 해놓은 영역이 있어요.,.

왼쪽 밑에 '오늘의 용어'라는 영역이 있어서 그곳에 들어가서

제휴 마케팅에 대한 대략적인 개념들을 알수 있을꺼에요~


그리고 카테고리별 각 상품별로  커미션을 비교해보면

화장품 - 3.5% 1개 / 4.9% 1개 / 7% 2개 / 11.9% 1개 / 14% 2개 가 있어요

브랜드 의류/잡화 - 2.1% 3개 / 2.4% 1개 / 3.17% 1개 / 3.5% 2개 / 5% 1개 / 700원 및 2.1% 1개 가 있어요

생활/인테리어/팬시 - 2.1% 3개 / 3.5% 3개 가 있어요

컴퓨터/소프트/파일 - 1.05% 1개 / 2% 1개 / 7% 1개 / 10% 1개 / 29% 1개

식품/건강/다이어트 - 1.6% 2개 / 2.1% 1개  / 3.5% 3개 / 4% 1개 / 5.6% 1개 / 6% 1개 / 7% 2개 / 8% 1개 / 10.5% 1개 / 11.2% 1개 / 14% 1개

도메인/호스팅/키워드 -     3.63%1개 / 9.4% 2개 / 10.5% 1개 / 11.6% 1개 / 14% 1개

이벤트 - 550원 / 700원 / 400원

종합쇼핑몰 - 1% 3개 / 1.05% 2개 / 1.2% 1개 / 1.26% 1개 / 1.44% 1개 / 1.45% 1개 / 1.6% 2개 / 2% 1개 / 2.6% 1개 / 3.5% 1개 / 1000원 / 

패션종합몰 - 2% 2개 / 2.4% 2개 / 2.8% 1개

해외구매대행 - 2% 1개 / 2.1% 1개 / 2.4% 1개

음악/만화/영화 - 10% 1개 / 40% 1개

사무/간행물 - 2.1% 1개

꽃배달 - 9.6% 1개 / 10.5% 2개

게임/모바일 - 500원 1개 / 700원 3개

디지털/영상/휴대폰 - 0.4% 1개 / 1.2% 1개 / 1.6% 2개 / 3.5% 4개 / 5.6% 2개 / 7% 1개 / 8.4% 1개 / 10.5% 1개 / 2000원 1개 / 2100원 1개 / 3500원 1개 / 4900원 1개

오픈 마켓 - 0.6% 2개 / 1.05% 1개

여성패션몰 - 2.1% 2개 / 2.4% 1개 / 2.5% 1개 / 3.5% 3개 / 4% 2개 / 4.9% 3개 / 5% 1개

유아/아동용품 - 0.7% 1개 / 1.6% 1개 / 2.1% 1개 / 4.2% 1개 / 5% 1개 / 13% 1개

도서/티켓 - 0.7% 1개 / 0.8% 1개 / 2.1% 5개 / 4.2% 1개 / 8% 1개 / 9% 1개

미팅/채팅/결혼 - 330원 1개 / 400원 2개 / 800원 2개 / 1400원 1개 / 1680원 1개 / 2000원 1개 / 4800원 1개 / 8800원 1개 / 14000원 2개 / 4.9% 1개 / 5.6% 1개

교육 - 7% 1개 / 12% 1개 / 10.5% 1개 / 12.6% 1개 / 17.5% 2개 / 840원 1개 / 2100원 2개 / 10500원 1개 /

운세/복권 - 40% 2개 / 50% 1개

패널/설문조사 - 700원 4개 / 1000원 2개 / 1200원 1개 / 1250원 1개 / 1400원 2개 / 1600원 1개 / 8000원 1개

한가지 특가몰 - 0.6% 1개

남성 패션몰 - 3.5% 2개 / 4.9% 1개

취미/애견용품 - 0.7% 1개 / 2.1% 1개  / 6.8% 1개

레져/스포츠용품 - 2% 1개 / 2.1% 1개 / 1000원 1개

구인/구직 - X

자동차/용품 - 7% 1개 / 10000원 1개

보험 - 800원 1개 / 3500원 2개 / 4000원 2개 / 4200원 1개 / 10500원 2개 / 28000원 1개 / 50000원 1개 / 40% 1개 / 56% 1개 / 104% 1개 / 

박람회 - 700원 / 1400원 / 2100원

화장품 브랜드몰 - 2.1% 1개 / 2.8% 2개 / 4.8% 1개 / 4.9% 2개 / 6.3% 1개 / 7% 1개

패션 잡화 - 2.1% 1개 / 2.8% 1개 / 4.9% 1개 / 5.6% 1개 / 10.5% 1개

가전/가구 - 3.2% 1개 / 4.2% 3개 / 7% 1개

여행/항공/숙박 - 0.7% 4개 / 1.4% 2개 / 1.46% 1개 / 2.1% 4개 / 2.4% 1개 / 2.8% 1개 / 3.2% 1개 / 3.5% 3개 / 4.2% 1개 / 4.9% 1개 / 700원 1개 / 24500원 1개

건강/의료/병원 - 0.8% 1개 / 2% 1개 / 3.5% 1개 / 4% 1개 / 10000원 1개 / 10500원 1개 / 16000원 1개 / 30000원 1개 / 35000원 1개 / 40000원 1개 /

인터넷 - 400원 2개 / 500원 1개 / 550원 1개 / 7000원 2개

재테크/부동산 - X


아휴... 쓰다가 좀 후회 됫는데..

어찌됫건 다 쓰긴 썻네요,...

써놓고 보니 포스팅을 보는 입장에서는 그렇게 눈에 들어 오지 않는 모습이네요..

이걸 어떻게 따로 정리 해야 할지 고민좀 해봐야 할것 같아요...


일단은 이렇게 써놓고 .........

카테고리별로 커미션이 대략 얼만지.. 몇개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저도 업종별로 비교하면서 커미션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 해봤어요....


일단 위의 그림을 보시기에 거부감이 드실것 같아서 제가 비교해보고

머리속으로 정리한점 얘기 해볼꼐요

일단 머천트(광고주)가 많은 카테고리들은

브랜드 의류/잡화(9)   |   식품/건강/다이어트(15)   |   종합쇼핑몰(15)   |

디지털/영상/휴대폰(17)  |   미팅/채팅/결혼(14)  |  보험(13)  |   

여행/항공/숙박(21)   |    건강/의료/병원(10)

이정도 카테고리가 머천트가 많은 광고들인것 같아요...

여행/항공/숙박   >   디지털/영상/휴대폰   >   식품/건강/다이어트 + 종합쇼핑몰   >   미팅/채팅/결혼   >   보험  >  건강/의료/병원   >   브랜드 의류/잡화  

이 순서로 머천트가 많으니 

제휴 마케팅 할 업체를 찾으실때 이 카테고리들에서 찾으시면,

자신의 입맛에 맞는 업체들을 찾기 더 수월하실꺼에요~

카테고리를 둘러보시려면 그전에 회원가입부터 하셔야 광고주들을 볼수 있어요~


그리고 자신의 블로그나 홈페이지에서 링크프라이스 사이트에 있는 광고주들의 광고를 가져 가기 위해서는 

3가지 종류로 광고를 가져와 자신의 사이트에 붙일수가 있어요

표준 배너 링크 / 일반 링크 / 사용자정의 링크

이렇게 3가지 종류가 있어요~

표준 배너 링크와 일반 링크의 경계가 좀 모호하게 느껴지지만..

일단 표준 배너 링크에는 가로로 긴 배너, 세로로 긴 배너, 작은 정사각형 배너,작은 직사각형 배너, 큰~ 정사각형 배너 등이 있어요

아래 3개의 배너들을 링크프라이스에서는 '표준배너링크'라고 해요...

작은 직사각형 배너 

                                        

 가로로 긴 배너

 

 세로로 긴 배너

                                       

이 밖에도 작은 정사각형 배너와 큰 정사각형 배너가 있어요~

아무래도 링크프라이스에서...

위의 배너링크를 '표준'배너링크 라고 표준이라는 말을 언급했기 때문에

크기만 다를뿐 디자인이 표준이 되는 배너라는 뜻인 것 같아요..


그래서 '일반 링크'에 있는 배너들을 살펴보니까 역시 맞는 것 같아요..

일반 링크 메뉴에 있는 배너들의 디자인은 다 달라요~

아래 표에 있는 배너들을 보시면 디자인이 다른걸 확인 하실수 있어요~

                

                

               

아무래도 디자인이 표준배너링크에 있는 디자인 1개면

사이트의 분위기에 맞춰서 배너를 꾸미기 힘든데

색깔별로 다양한 디자인의 배너들이 있어서

내 홈피의 디자인에 가장 알맞는 배너를 선택하기가 좀 더 수월한 것같아요



마지막으로 링크프라이스에서 제공하는 배너형태는 '사용자정의링크'인데요..

이건 이미지를 보면서 얘기를 해볼께요~

위의 이미지를 보면 링크 타입이 보이죠?

링크 타입을 '링크url' , '이미지' , '텍스트'로 변경해서

자신이 원하는 형태의 배너를 만들수가 있어요...

그래서 사용자정의 링크 라고 이름을 지은거 같아요


일단 '링크타입'을 '링크 url'로 설정 한후

'타겟 url'칸을 '직접입력' 에서 '기본링크url'로 바꾼 다음

사용자 지정 값은 안건드리고( 아직 잘 모르겠내요.. 이게 무엇인지.. )

링크 저장에 체크를 했어요...

다시 볼수 있게 저장 하는 기능이어서 체크 했어요

그리고 태그생성 유형 선택에는 체크를 안했어요.. 

( 아직 이게 무엇인지 잘 모르겠내요.. 숏링크로 태그생성이라는 말이 무슨 말인지...;; )


그리고 저처럼 설정 한후에 '태그생성'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처럼 태그가 뜰꺼에요...▼

이미지에서 보이는 회색 네모칸 안에 있는 태그 주소를 복사(Control+C)해서

자신이 쓴 텍스트에 링크를 덧입히면?(씌우면?,링크로 텍스트를 감싸면?)되요....


이렇게 링크프라이스에서는 3가지 배너를 제공 하고 있는데요...

자신의 사이트에 어울리게, 알맞게 디자인 하고 싶으신분들이라면 사용자 정의 링크를 통해서

자신만의 배너를 만들어 보는 것도 괜찮은 것같아요..

물론 그런거 잘 못하거나 귀찮아 하는 분들이나 시간이 없으신분들은 

표준배너링크나 일반배너링크 를 활용하면 손쉽게 자신의 사이트에 배너를 붙일수 있을꺼에요




그리고 그외에 스마트서비스라고 총 12종류의 링크들이 존재 하는데요.,.

여기 있는 링크들을 이용하려면 스마트서비스에 승인을 받아야 하더라구요...

그래서 방금 스마트서비스 승인 신청을 했어요...

스마트서비스 승인 신청이 나면 나머지 12종류의 링크에 대해서도

추가로 포스팅 올릴께요~~



그리고 링크프라이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에 '플러스 서비스'라는게 있어요 ▼


처음 보이는게 DM링크인데요...

DM은 direct mail 의 줄임말이에요..

간단하게 이메일을 보낼때 배너링크를 보낼수 있게 하는 곳인것 같아요..

간단하게 설명을 보면 요즘 이메일로 스팸메일이 너무 만연하고 있고...

요즘 규제도 강화 된 상태라 민감한 부분인거 같아요

빨간줄로 DM링크 이용약관을 지켜달라고 하는 내용이 있어서요...

아무래도 스팸메일만 안보내고 메일에 광고를 너무 많이 넣거나

너무 자주 보내지만 않으면 크게 문제 될건 없을것 같아요...



▲ 근데 DM메일을 보낼수 있는 조건이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사이트만 승인이 가능하네요..

따라서 블로그나 미니홈피는 DM링크 서비스를 이용할수 없을것 같아요..

회원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홈페이지나 카페등을 운영하시는 분들이면

고객들에게 민폐 끼치지 않는 선에서 보내는 건 고려해볼만할것 같은데..

막상 DM링크 관련 머천트가 몇명있는지 확인해보니..

1개 밖에 없네요...

자신의 사이트에서 활동하는 회원들에게 어울리는 링크를 보내기가 힘들 것같네요...


DM메일 서비스는 링크프라이스 사이트의 주력 서비스라기보다는

부가적인 서비스정도로 생각하면 될것 같네요...

머천트가 너무 없어서 효용성이 적어요..


그다음 '플러스 서비스'는 '소셜 링크' 서비스에요

말그대로 소셜 서비스(트위터,페이스북등)에 소셜 링크를 달아서

팔로워나 친구들에게 전송할수 있는 기능이에요

이 링크를 통해서 사람들이 구매를 하면 %로 커미션 수익을 먹는거죠~ 

이번에도 머천트가 얼마나 있는지 확인 해봤는데요..

아까 DM 메일 서비스의 머천트가 1개 있는거 보고 충격먹었었는데

소셜 링크에는 머천트가 엄청나게 많네요...

목록으로 계속 나오길래 +더보기 버튼을 계속 누르면서 갯수를 세어봤는데요..

300개정도 셀때 쯤에 그냥 그만 뒀어요...

그만큼 머천트가 많더라구요...

그냥 자신의 사이트에 알맞는 소셜링크를 찾으려면 밑으로 스크롤 내리면서 찾기보다는

검색창에 치는게 훨씬 빠를것 같아요...


커미션도 일반 배너링크 못지 않는 금액들이라 입소문이 빨리 퍼져나가는 소셜 서비스의 특성상

팔로워가 많거나 친구들이 많으신분들은

상대방 민폐끼치지 않는 선에서 마음에 드는 링크들을 걸어주시면

이것도 부수입으로 좀 될것 같아요

소셜링크는 DM링크처럼 가입을 하거나 스마트서비스 승인을 따로 받을필요는 없어요...

링크 프라이스에서 회원가입만 하시면 바로 이용할수 있는 서비스에요

소셜링크를 통해 부수입을 벌고자 하시는 분들은 여기를 클릭해서 들어가서 가입만 해주시면 되요



그리고 나머지 '플러스서비스'에서

'검색어매칭링크'와 '가격비교링크' 서비스는 플러스 서비스 승인이 나야 이용할수 있을것 같아요..

플러스 서비스 승인이 나면 '검색어매칭링크'서비스와 '가격비교링크'서비스에 대해서도

가는 지식이지만.. 포스팅 한번 올려볼께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플러스서비스'의 '리타게팅 광고 서비스' 인데요..

위의 설명을 읽어 보시면 아시겠지만 '리타게팅 광고'는 CPM 광고에요..

간단하게 CPM 광고는 영어로 하면 cost per mile 이라고 하구요.. 

노출이 1000회 될때마다 수익이 지급되는 방식이에요... 



근데 한가지 걸리는 부분이 이미지의 아래쪽에 보시면

Tip!! 리타케팅광고 수익율 극대화를 위해서는 클릭율이 높은 영역에 노출해놓으라는 말이 보일꺼에요..

CPM광고는 어짜피 사람만 많이 들어와서 노출만 많이 되면 수익이 되는 시스템인데..

클릭율이 높은 영역에 노출해놓으라는 말은...

클릭도 수익에 영향을 어느 정도 미치리란걸 생각 할수가 있어요...



즉, 주 CPM 광고 + 부가 CPC 광고 정도의 개념인것 같아요...

클릭당 가격이 얼만지는 직접 달아봐야 알것 같아요...

그래서 일탄 리타게팅 광고를 가져오려면 리타게팅 광고를 신청해야 되서

일단 신청을 해놓은 상태에요..

리 타게팅 광고에 관심이 있으신분들은 여기로 들어가셔서 회원가입 하신후 광고신청 하시면 되요~




그리고 CPC 서비스를 들어 가봤는데요..

CPC광고에 들어 가봤는데요...

CPC광고에는 머천트가 한명도 없네요.. 아무래도 머천트 입장에서는

클릭만 발생하는 것보다는 직접적인 행위나 구매가 일어 나는게 좀 더 

비용 대비 효율적이라고 생각해서 CPC를 안하는 것 같아요...

광고를 해주는 어필리에이트 입장에서도 CPC를 하게 되면

솔직히 배너를 들어가서 구매하게 하기 보다는 어떻게는 클릭만을

높이려고 혈안이 되거든요...

그런 점들을 머천트들이 당연히 알기 때문에 CPC보다는

CPA나 CPS를 이용하는 것일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구요...

아니면 링크프라이스 업체를 처음 부터 본게 아니어서 잘 모르지만

컨셉이 CPA나 CPS이고 CPC는 주력이 아니어서 그럴수도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마지막 서비스는 모바일 서비스 인데요..

모바일 CPS와 모바일 CPA 둘다 있네요..

CPS에는 머천트가 총 24개 있구요

카테고리는 주로 대형쇼핑몰,대형업체,대출관련 대형 업체, 대형 호텔 등이 있네요..

작은 업체들은 없고 주로 대형 업체들만 포진되어 있는 상태에요...


CPA에는 머천트가 총 22개 있어요

CPA에는 좀더 다양한 업체들이 포진되있어요..

웨딩,보험,렌터카,백화점,대출,스마트폰,리조트등등이 있네요...


CPS에는 대형업체 몇개만이 있고 CPA에는 다양한 업체들이 입점해있네요..

음... 왜 그런지는 잘 모르겠내요..

판매보다 Action(행동)을 유발하는 광고가 좀 더 넓은 범위의 업체들을 수용할수 있어서 그런건지도 모르겠내요...

정확한 이유는 잘 모르겠어요..




그리고 정보센터에 가보면 머천트 프로모션이라는 카테고리가 있어요


그곳에 들어가보면 각종 머천트들이 프로모션(이벤트)를 진행하는 걸 확인할수 있어요...

보통 머천트들의 이벤트 라고 하면 '수수료 상향 이벤트'가 주를 이루고 있어요..

각 제휴 마케팅 업체들을 수시로 돌아다니면서 이런 소식들을

빨리 접해서 활용만 잘하면 평상시보다 더 많은 수익을 받을수 있어요~


그리고 인기머천트 카테고리에 들어가서

각 머천트들의 한주동안 가장많은 제휴 요청을 받은 순위가 나와요..

저도 이제 시작이지만 이 배너들중에서도

꾸준하게 순위를 유지하는 배너들은 왜 그런지도 연구를 좀 해봐야겠어요...





그리고 '실적보기'를 통해서

자신의 사이트의 노출수,클릭수,클릭율등등을 확인 할수 있어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직 구매액이 0이죠...

아직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실적이 없어서 그래요 ㅠㅠ...

앞으로 힘내서 한달 300만원 벌기 꼭 성공 할꺼에요!




그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저보다 일찍 시작하셨거나 수익을 내고 계신분들께는 좀 창피한 포스팅이지만...

언젠가는 저도 노력하면 수익이 들어오겠죠..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여러분도 링크프라이스 뿐만 아니라 다른 제휴마케팅 사이트들을

잘 활용 해서 많은 수익 내시기를 바래요~

- 맥그리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