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애드센스 기초용어,필수용어 CPC , CTR , RPM이란?

안녕하세요 맥그리거 입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지향하는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서 온갖 실험과 연구 및 공부를 해나가고 있는 중입니다~


오늘은 아주 쉬운 개념인 CPC, CTR, RPM에 대해서 얘기해볼께요~~


애드센스 고수님들에게는 민폐... 죄송염.....


CPC란? cost per click이라고...

클릭당 수익 모델입니다~~

제 홈페이지에 광고를 올리고 그 광고를 방문자가 클릭을 하면... 

저한테 % 일정부분 커미션으로 광고주가 수익을 떼줘요~~


CTR이란? Click through rate라고...

클릭수/페이지 노출수 라고 해요~


무슨 말인고 하니... 


페이지 노출수는 = 페이지 뷰 = 방문자가 내 광고가 있는 페이지를 본 횟수 = 광고가 달린 페이지가 노출된 횟수 등등..


다 같은 말이니...

저 말중에 하나만 이해 되도 상관없어요... 



즉, 방문자에게 노출되는 광고 페이지가 몇번이 노출될때 사람들이 클릭을 몇번하니?


말이 넘 어려운가?;;...


100번 방문자에게 광고 페이지가 노출될때 > 방문자들이 그 광고를 클릭하는 횟수는 몇번이야?


라는 말과 동일한 뜻이에요~


이해 됬나요?...


수학적으로 표현 하면... 5(클릭수)/100(페이지 노출수) = 5%


즉, CTR은 5%라고 할수 있죠~~



RPM이란? (예상수입/페이지뷰) * 1000 이에요...

1000page뷰당 총 예상 수입 이라고 해요


RPM은 실제 수익은 아니구요.... CTR처럼 참고 지표로 쓰여요~